존경하는 한국전자거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1년도 제26대 회장을 맡게 된 숭실대학교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김동수 교수입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전임 정운열 회장님과 선대 회장님들, 그리고 우리 학회 모든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전자거래학회는 1996년 설립된 이래로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에 힘입어 전자거래/e-Business 분야를 대표하는 산학연 중심 학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특히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한국전자거래학회지는 2017년도에 실시한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우수등재학술지로 선정되는 등 국내 최정상급 학술지로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CALS/EC(Commerce At Light Speed/Electronic Commerce)의 태동기에 출범한 우리 학회는 전자거래에서 출발하여 기업 정보화, 디지털 비즈니스, 정보보호, 소셜 커머스, O2O 등과 같이 IT 기술의 발전과 산업계 수요 변화에 발맞춰 전자거래/e-Business 분야에서의 활동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왔습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신기술로 인해 촉발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거세지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산업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전자거래/e-Business의 역할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학회가 산학연을 아우르는 융복합 연구 활동의 플랫폼이 되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께서 전자거래/e-Business 연구와 우리 학회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