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전자거래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1996년에 한국의 CALS/EC 분야의 발전을 목표로 설립되어 한국 전자거래의 성장과 정착에 노력하였습니다. 20년도 되지 않는 학회이지만 17대까지의 전임회장단과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전자거래를 포함한 여러 IT 비즈니스 분야에서 기여하고 있는 학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학회지 JSEBS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등재된 후에 질적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2013년부터 SCOPUS 등재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제 학술지와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향후 국제적인 학술지로 도약하려고 합니다.

또한 2014년 6월 국제컨퍼런스 ICICIC를 공동 주관하고, 2015년에도 공동 주관을 추진하는 등 학술대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 학회는 전자거래에서 출발하여 기업 정보화, 인터넷 비즈니스, 데이터 비즈니스, 정보 보호 등과 같이 IT 기술의 발전과 산업계 수요의 변화에 따라 꾸준히 연구와 활동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경영정보학, 컴퓨터과학, 산업공학 등 여러 전공의 학자들이 협력하여 기업의 IT 분야를 함께 연구하는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그 동안의 활동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전공 협력 생태계의 기반을 마련하고 IT 비즈니스 업계와 협력하여 제조/서비스 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우리 학회가 다시 한 번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을 확신합니다. 여러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