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전자거래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1996년에 한국의 CALS/EC 분야의 발전을 목표로 설립되어 한국 전자거래의 성장과 정착에 노력하였습니다. 22대까지의 전임회장단과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전자거래를 포함한 여러 IT 비즈니스 분야에서 기여하고 있는 학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학회가 발간하는 한국전자거래학회지(Journal of Society for e-Business Studies)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2005년 최초 등재된 후에도 질적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연구재단에서 2017년도에 실시한 학술지 평가에서 학문분야별 상위 10% 내외 수준의 학술지에 대해 심의를 거쳐 선발하는 우수등재학술지로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SCOPUS 등재를 추진하고 있으며 국제 학술지와의 협력을 도모하고 향후 국제적인 학술지로 도약하려고 합니다.

또한, 매년 춘계학술대회와 추계학술대회 및 연구회 워크샵 등을 개최하여 학술대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 학회는 전자거래에서 출발하여 기업 정보화, 인터넷 비즈니스, 데이터 비즈니스, 정보 보호 등과 같이 IT 기술의 발전과 산업계 수요의 변화에 따라 꾸준히 연구와 활동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경영정보학, 컴퓨터과학, 산업공학 등 여러 전공의 학자들이 협력하여 기업의 IT 분야를 함께 연구하는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그 동안의 활동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전공 협력 생태계의 기반을 마련하고 전문 업계와 협력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차세대 e-비즈니스 기술의 개발과 공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우리 학회가 다시 한 번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을 확신합니다. 여러 회원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