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전자거래학회 회원 여러분,
2019년도 제24대 회장을 맡게 된 LG CNS 공공사업담당 정운열 상무입니다.

먼저 그 동안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전임 심준호 회장님과 선대 회장님들,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전자거래학회는 1996년 설립된 이래로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에 힘입어 전자거래를 포함한 여러 IT 비즈니스 분야에서 기여하고 있는 학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학회에서 발간하는 한국전자거래학회지는 2017년도에 실시한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우수등재학술지로 선정되는 등 국내 최정상의 학술지로 성장하였습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는 전자거래에서 출발하여 기업 정보화, 인터넷 비즈니스, 정보보호 등과 같이 IT 기술의 발전과 산업계 수요 변화에 따라 꾸준히 연구와 활동 영역을 넓혀 왔습니다.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loT 등 신기술로 인해 촉발된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아래 저희 학회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산업계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서도 신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시스템들이 구축되어 과거에는 상상하지 못한 속도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IT서비스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의 임원으로서 산업계와의 긴밀하고 실용적인 협력을 추진하여 우리 학회를 최고의 산학협력 및 학술 교류의 장이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구현되고 활용되는 IT기술과 사례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로 연구와 활동 영역이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한국전자거래학회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